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면역항암제 글로벌 기술이전 다수보유!!!
이뮨온시아 작성자: 슈퍼파워VI(fundjj1027)     2025-11-13 11:50
[복사]    * 종목을 클릭하면, 종목에 대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면역항암제 댄버스토투그 면역항암제 글로벌 기술이전 추진중!

이뮨온시아~ 시총 4천억대 면역항암제 개발사!!! 글로벌 기술이전 여러개 확보!!!

이뮨온시아,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댄버스토투그’ 韓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

유한양행, 신약개발 자회사 이뮨온시아 통해 '제2 렉라자' 개발 강화

유한양행, 신약개발 자회사 이뮨온시아 통해 '제2 렉라자' 개발 강화

이뮨온시아,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댄버스토투그’ 韓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

객관적 반응률 79%·완전 관해율 58%·1년 생존율 85% 기록

출처 : 이뮨온시아

유한양행의 자회사인 이뮨온시아는 ‘NK/T세포 림프종’을 타깃하는 신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인 ‘댄버스토투그(개발코드명 IMC-001)’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희귀의약품 지정(ODD) 신청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NK/T세포 림프종은 ‘비호지킨 림프종’의 일종으로, 재발하거나 기존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의 경우 선택지가 극히 제한적인 난치성 희귀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면역항암제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7000억원 규모에 달하지만 거의 모두 외국산 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의 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7월 완료된 임상결과보고서(CSR)에 따르면, 댄버스토투그는 객관적 반응률(ORR) 79%, 완전 관해율(CR) 58%를 기록했다. 무진행 생존기간(PFS) 중앙값은 30개월이었으며, 1년 생존율(OS) 85%, 2년 생존율 74%로 확인됐다. 이상반응은 대부분 경미한 수준에 그쳤다. 환자의 22%는 2년 장기 투여를 지속했으며, 추가로 17%는 1년 이상 투약을 이어갔다.

해당 연구 책임자인 김원석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는 “NK/T세포 림프종은 확립된 표준 치료가 없는 난치성 희귀암으로, 댄버스토투그의 성과는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흥태 이뮨온시아 대표는 “댄버스토투그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통해 상용화를 앞당기고, 글로벌 기술이전 협상에도 중요한 근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징주]유한 子 이뮨온시아, '차세대 항암제 항체' 글로벌 빅파마들과 기술이전 논의에↑

입력 2025-09-30 11:39

이뮨온시아 ci

이뮨온시아가 강세다.

지난 2021년 중국 3D-Med와 차세대 항암제 항체 IMC-002에 대한 기술이전(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한 이후 추가로 글로벌 제약사들과 추가 기술이전을 논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1시 36분 기준 이뮨온시아는 전 거래일 대비 12.59%오른 6,2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차세대 항암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이뮨온시아가 글로벌 제약사와의 꾸준한 협력 논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이뮨온시아는 지난 2016년 유한양행과 미국 소렌토 테라퓨틱스가 합작해 설립된 면역항암제 전문 신약 개발 회사로 ‘제2의 렉라자’ 개발을 목표로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이뮨온시아는 ▲임상 단계 2건 ▲비임상 단계 2건 ▲발굴(Dicsovery) 단계 후보물질(파이프라인)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파이프라인인 IMC-001(PD-L1 타깃 항체)은 이뮨온시아가 자체 개발한 최초 면역항암제다.

IMC-001은 NK/T세포 림프종을 대상으로 한 임상 2상에서 객관적 반응률(ORR) 79%, 완전반응률(CR) 58%의 뛰어난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특히 두번째 파이프라인인 IMC-002(차세대 CD47 항체)는 혈구세포 결합을 최소화한 항체로 임상 1상 결과 ORR 30%, CD47 고발현 환자군에서는 ORR 60%로 효능을 입증했다.

전임상 단계의 파이프라인도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IMC-201(이중항체, 전임상)은 IMC-001과 IMC-002를 결합한 항체로 PD-L1 억제와 CD47 차단을 동시에 구현하는게 특징이다.

이같은 기술력에 앞서 이뮨온시아는 2021년 중국 3D-Med와 IMC-002에 대한 기술이전(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하며 중화권 내에 권리로 한정되어있는 만큼, 글로벌 제약사들과 추가 기술이전을 위해 소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중국 내에서도 현지 바이오텍이 개발한 CD47 항체의 기술이전이 이뤄지면서 개발이 본격화할 전망이 나오며 이뮨온코(ImmuneOnco Biopharmaceuticals)의 IMM01(timdarpacept), 아케소(Akeso Biopharma)의 AK117(ligufalimab) 등 여러 CD47 항체와 경쟁할 전망이다.

"제2의 렉라자"와 같은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 목표:

유한양행과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면역항암제 상용화에 성공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혁신 신약을 개발하여 면역항암제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유한양행, 신약개발 자회사 이뮨온시아 통해 '제2 렉라자' 개발 강화

이뮨온시아, 희귀 림프종 치료제 IMC-001 임상 2상 결과 발표

자회사 이뮨온시아가 NK·T세포 림프종 치료제 'IMC-001'의 임상 2상에 대한 임상결과보고서(CSR)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NK·T세포 림프종은 희귀 혈액암으로, 현재까지 확립된 표준치료제가 없어 치료가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뮨온시아에 따르면 IMC-001 단독요법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NK·T세포...

유한양행의 면역항암제 개발 자회사 이뮨온시아가 NK·T세포 림프종 치료제 'IMC-001'의 임상 2상에 대한 임상결과보고서(CSR)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NK·T세포 림프종은 희귀 혈액암으로, 현재까지 확립된 표준치료제가 없어 치료가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뮨온시아에 따르면 IMC-001 단독요법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NK·T세포 림프종 환자에게 유의미한 효능과 안전성을보였다. 객관적반응률(ORR)은 79%, 완전관해(CR) 비율은 58%였고,

무진행 생존기간(PFS) 중앙값은 30개월로 나타났다. 1년 생존율은 85%, 2년 생존율은 74%로 장기 유효성도 확인됐다.


[출처] https://www.paxnet.co.kr/tbbs/view?id=N00820&seq=150357589732601
 안드로이드 앱 
 PC 프로그램(유료) 
 PC 프로그램(무료)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실시간 찌라시 - 찌라픽

주식테마, 테마랭킹, 주도주파악

종합뉴스!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종합뉴스R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뉴스 프로그램 개발

주식뉴스PRO 리셀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