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항암제 글로벌 기술이전 다수보유!!!
면역항암제 댄버스토투그 면역항암제 글로벌 기술이전 추진중!
?
이뮨온시아~ 시총 4천억대 면역항암제 개발사!!! 글로벌 기술이전 여러개 확보!!!
?
이뮨온시아,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댄버스토투그’ 韓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
?
?
유한양행, 신약개발 자회사 이뮨온시아 통해 '제2 렉라자' 개발 강화
유한양행, 신약개발 자회사 이뮨온시아 통해 '제2 렉라자' 개발 강화
?
?
이뮨온시아,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댄버스토투그’ 韓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
객관적 반응률 79%·완전 관해율 58%·1년 생존율 85% 기록
유한양행의 자회사인 이뮨온시아는 ‘NK/T세포 림프종’을 타깃하는 신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인 ‘댄버스토투그(개발코드명 IMC-001)’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희귀의약품 지정(ODD) 신청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NK/T세포 림프종은 ‘비호지킨 림프종’의 일종으로, 재발하거나 기존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의 경우 선택지가 극히 제한적인 난치성 희귀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
국내 면역항암제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7000억원 규모에 달하지만 거의 모두 외국산 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의 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
지난 7월 완료된 임상결과보고서(CSR)에 따르면, 댄버스토투그는 객관적 반응률(ORR) 79%, 완전 관해율(CR) 58%를 기록했다. 무진행 생존기간(PFS) 중앙값은 30개월이었으며, 1년 생존율(OS) 85%, 2년 생존율 74%로 확인됐다. 이상반응은 대부분 경미한 수준에 그쳤다. 환자의 22%는 2년 장기 투여를 지속했으며, 추가로 17%는 1년 이상 투약을 이어갔다.
?
해당 연구 책임자인 김원석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는 “NK/T세포 림프종은 확립된 표준 치료가 없는 난치성 희귀암으로, 댄버스토투그의 성과는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흥태 이뮨온시아 대표는 “댄버스토투그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통해 상용화를 앞당기고, 글로벌 기술이전 협상에도 중요한 근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
[특징주]유한 子 이뮨온시아, '차세대 항암제 항체' 글로벌 빅파마들과 기술이전 논의에↑
?
입력 2025-09-30 11:39
이뮨온시아 ci
?
이뮨온시아가 강세다.
?
지난 2021년 중국 3D-Med와 차세대 항암제 항체 IMC-002에 대한 기술이전(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한 이후 추가로 글로벌 제약사들과 추가 기술이전을 논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1시 36분 기준 이뮨온시아는 전 거래일 대비 12.59%오른 6,280원에 거래되고 있다.
?
이날 업계에 따르면 차세대 항암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이뮨온시아가 글로벌 제약사와의 꾸준한 협력 논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
이뮨온시아는 지난 2016년 유한양행과 미국 소렌토 테라퓨틱스가 합작해 설립된 면역항암제 전문 신약 개발 회사로 ‘제2의 렉라자’ 개발을 목표로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현재 이뮨온시아는 ▲임상 단계 2건 ▲비임상 단계 2건 ▲발굴(Dicsovery) 단계 후보물질(파이프라인)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파이프라인인 IMC-001(PD-L1 타깃 항체)은 이뮨온시아가 자체 개발한 최초 면역항암제다.
?
IMC-001은 NK/T세포 림프종을 대상으로 한 임상 2상에서 객관적 반응률(ORR) 79%, 완전반응률(CR) 58%의 뛰어난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
특히 두번째 파이프라인인 IMC-002(차세대 CD47 항체)는 혈구세포 결합을 최소화한 항체로 임상 1상 결과 ORR 30%, CD47 고발현 환자군에서는 ORR 60%로 효능을 입증했다.
?
전임상 단계의 파이프라인도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IMC-201(이중항체, 전임상)은 IMC-001과 IMC-002를 결합한 항체로 PD-L1 억제와 CD47 차단을 동시에 구현하는게 특징이다.
?
이같은 기술력에 앞서 이뮨온시아는 2021년 중국 3D-Med와 IMC-002에 대한 기술이전(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하며 중화권 내에 권리로 한정되어있는 만큼, 글로벌 제약사들과 추가 기술이전을 위해 소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현재 중국 내에서도 현지 바이오텍이 개발한 CD47 항체의 기술이전이 이뤄지면서 개발이 본격화할 전망이 나오며 이뮨온코(ImmuneOnco Biopharmaceuticals)의 IMM01(timdarpacept), 아케소(Akeso Biopharma)의 AK117(ligufalimab) 등 여러 CD47 항체와 경쟁할 전망이다.
?
?
?
"제2의 렉라자"와 같은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 목표:
유한양행과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면역항암제 상용화에 성공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혁신 신약을 개발하여 면역항암제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
유한양행, 신약개발 자회사 이뮨온시아 통해 '제2 렉라자' 개발 강화
?
?
이뮨온시아, 희귀 림프종 치료제 IMC-001 임상 2상 결과 발표
자회사 이뮨온시아가 NK·T세포 림프종 치료제 'IMC-001'의 임상 2상에 대한 임상결과보고서(CSR)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NK·T세포 림프종은 희귀 혈액암으로, 현재까지 확립된 표준치료제가 없어 치료가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뮨온시아에 따르면 IMC-001 단독요법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NK·T세포...
?
유한양행의 면역항암제 개발 자회사 이뮨온시아가 NK·T세포 림프종 치료제 'IMC-001'의 임상 2상에 대한 임상결과보고서(CSR)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NK·T세포 림프종은 희귀 혈액암으로, 현재까지 확립된 표준치료제가 없어 치료가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
이뮨온시아에 따르면 IMC-001 단독요법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NK·T세포 림프종 환자에게 유의미한 효능과 안전성을보였다. 객관적반응률(ORR)은 79%, 완전관해(CR) 비율은 58%였고,
무진행 생존기간(PFS) 중앙값은 30개월로 나타났다. 1년 생존율은 85%, 2년 생존율은 74%로 장기 유효성도 확인됐다.
?
[출처] https://www.paxnet.co.kr/tbbs/view?id=N00820&seq=150357589732601
안드로이드 앱
PC 프로그램(유료)
PC 프로그램(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