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원광대,오가노이드사이언스, 산학연 공동연구 설명회 개최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작성자: 아무개()     2025-07-17 15:24
[복사]    * 종목을 클릭하면, 종목에 대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북 익산 소재 원광대학교와 첨단 바이오테크 기업 오가노이드사이언스(476040)는 반려동물 및 축산 바이오 분야에서의 산학연 공동연구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가노이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체시험법과 맞춤형 치료제 개발, 재생의료 연구 등 다양한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연구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반려동물산업, 축산업과 같은 응용 생명과학 분야에서 기존의 동물실험을대체할 수 있는 오가노이드 기술의 적용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를 위한 산학 협력 기반 마련에 양측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원광대학교는 교육부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생명산업 육성 정책의 일환인 총 2670억원 규모의 '생명산업 중심 글로컬대학30 사업'의 통합모델로 선정되며 본격적으로 대학 통합과 혁신 모델 구축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글로컬 사업은 글로벌(Global)과 로컬(Local)의 합성어인 글로컬(Glocal)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사업으로 글로벌한 전략을 가지고 있지만 로컬 지역의 문화,환경,시장특성을 반영해 현지에 맞게 맞춤형 방식으로 실행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인체 조직 기반의 정밀 오가노이드 플랫폼을 구축해 온 차세대 바이오 전문 기업이다. 정밀의료,신약개발, 희귀질환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체시험 및 예측모델 기술의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원광대학교의 연구 인프라 및 학제 간 전문성과 연계해 실질적인 기술 실현과 임상 적용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약학대학, 생명과학부, 식품영양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과연구자들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단일 전공이나단순 기술협력에 머무르지 않고 의생명과학, 수의학, 식품과학 등 다양한 학문 영역 간의 융합을 통한 실질적인 공동연구 과제 도출의 가능성이 논의됐다. 이는 단기간의 프로젝트를 넘어 장기적으로 학계와 산업계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연구 생태계 조성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협력은 단순한 연구지원 수준을 넘어 학계와 산업계가 함께 '대체시험법'이라는 글로벌 바이오 트렌드에 대응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원광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질환 모델 개발, 축산용 치료제 및 기능성 소재 연구 등 다양한 영역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산학협력 설명회는전북 지역의 바이오 산업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우순 원광대학교 WITH밸리 혁신본부 단장은 "대학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산업 현장과 적극적으로 연결하고 궁극적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의 바이오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공동연구 기획과 정부과제 연계 등을통해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안드로이드 앱 
 PC 프로그램(유료) 
 PC 프로그램(무료)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주식뉴스PRO 리셀로 모집

종합뉴스!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종합뉴스R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뉴스 프로그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