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단독] '금융지주사 최초' 신한금융, 스테이블코인 상표 21건 출원
제주은행 작성자: 슈퍼파워VI(fundjj1027)     2025-06-29 13:34
[복사]    * 종목을 클릭하면, 종목에 대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s://www.digitalasset.works/news/articleView.html?idxno=28254

[단독] '금융지주사 최초' 신한금융, 스테이블코인 상표 출원

2025-06-29 (일)

신한금융지주가 금융지주사 가운데 처음으로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을 출원하며 전통금융의 디지털 자산 시장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6월 29일 특허청 지식재산정보검색 서비스를 보면, 신한금융지주는 6월 26일 'KRWSHB', 'SFGKRW', 'SHKRW', 'KRWSHB' 등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 21건을 출원했다. 지정상품엔 ▲암호화폐 금융거래업 ▲암호화폐 중개업 등을 기재했다.

그동안 스테이블코인 상표권은 주로 핀테크 기업이나 개별 은행 중심으로 출원돼 왔고, 금융지주사 차원에서의 대응은 전무했다. 이번 신한금융의 출원은 그룹 차원의 전략적 준비가 본격화된 것으로 해석된다.

자회사인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캐피탈 등을 통해 디지털 금융사업을 적극 추진해온 신한금융이, 이제는 스테이블코인까지 포괄하는 디지털 자산 생태계 전반에 나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셈이다.

출처 : 디지털애셋 (Digital Asset) (https://www.digitalasset.works)


돈, 일, 소비, 산업 전반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기술중심으로 재구성되는 경제패러다임의 변화란 말이지. 이 거대한 파도를 거스를수는 없다 일희일비 할 재료가 아니다~!


한국은행은 스테이블코인 발행 주체를 은행권으로 한정해 신중한 도입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유상대 한국은행 부총재는 지난 24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은 은행을 중심으로 허용하고 비은행권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가는 방안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 은행주도로(한국은행)


국가주도 ㅡ> 은행권부터 시행~!


제주은행 vs 카카오페이


제주은행은 뒤늦은 시세출발.(은행권)

카카오페이는 시세 상승후 갸우뚱. (민간)


7월 1일 한은 스테이블코인 컨퍼런스!!


7월 7일 트럼프 스테이블코인 서명!!!


제주은행 대장등극!


한은은 원화 스테이블코인 도입에는 원칙적으로 찬성하지만 관리 및 감독 제도를 철저히 마련한 후 도입하자는 신중론을 보인다. 일환으로 비은행권보다 은행권에 먼저 도입해보자는 의견이다.도입후 핀테크 회사 차등 설립한다.


스테이블코인 은행주도로(한국은행)


https://naver.me/x2ciIVmy


은행권 스테이블코인, 달러 의존도 낮출까…'원화엔화' 맞교환 실험

입력2025.06.28. 오전 7:05 수정2025.06.28. 오전 7:05 기사원문



은행권이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공동 발행하면 국내 달러 의존도를 낮추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권은 현재 일본 주요 은행과 함께 원화·엔화 스테이블코인을 맞교환하는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일반적인 원화·엔화 환전 과정과 달리 스테이블코인 맞교환에는 달러가 필요치 않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신한은행·케이뱅크는 일본의 3대 메가뱅크 중 하나인 미쓰비시UFJ은행(MUFG)과 '프로젝트 팍스'에 참여 중이다. 프로젝트 팍스는 원화 스테이블코인과 엔화 스테이블코인을 맞교환하는, 일종의 국경 간 송금 실험이다.


프로젝트 팍스가 현실화되면 국내 10개 은행이 공동 발행한 원화 스테이블코인과 일본 3대 메가뱅크가 발행한 엔화 스테이블코인의 1:1 환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현재 프로젝트 팍스에 참여한 국내 은행은 3개 뿐이지만 실제 원화 스테이블코인은 10개 은행이 모여 공동 발행할 것이 유력하다. 국내 은행권과 금융결제원은 이미 '오픈블록체인·DID 협회'를 통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공동 발행을 준비 중이다. 이 협회에 가입한 은행은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수협은행·iM·케이뱅크 8개로, 앞으로 2개 은행이 추가 가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경 간 스테이블코인 맞교환은 장기적으로 국내 은행의 달러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다. 현재 은행에서 원화를 엔화 등 해외 통화로 바꾸려면 무조건 달러를 동원해야 한다. 원화를 달러로 바꾼 뒤 달러를 다시 엔화로 교환하는 작업을 거쳐야 하는 셈이다. 이 경우 국내 은행의 달러 의존도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 반면 프로젝트 팍스는 맞교환 시스템을 구축 중이기 때문에 달러나 달러 스테이블코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국경 간 스테이블코인 맞교환이 엔화 외 다른 통화로 확대되면 원화 스테이블코인 쓰임새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권이 도입 단계에서 원화 스테이블코인 공동 발행을 검토하는 이유도 해외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개별 은행이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홀로 발행하면 사용처를 넓히기 어렵고 해외 은행권과 협상하는 데도 한계가 있다. 일본 3대 메가뱅크인 MUFG·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미즈호은행도 엔화 스테이블코인 활성화를 위해 함께 대응 중이다. 프로젝트 팍스를 주도하는 것 역시 일본 3대 메가뱅크가 모두 참여하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프로그맷'(Progmat)이다.


류창보 오픈블록체인·DID 협회장(겸 농협은행 디지털전략사업부 블록체임팀 팀장)은 "일본의 프로그맷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유럽과도 스테이블코인 맞교환 실험을 하고 있다"며 "국내 은행권 입장에서도 나중에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제도가 도입·정비될 때를 대비한 실험"이라고 말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936637


원화 스테이블코인, “최대 2.4조원 국채 수요 창출한다” 국가부채 관리에 ‘새길’



한은 업무보고 받은 국정위…"스테이블코인에 더 전향적으로 해야"

국정위 내부에선 한은스테이블코인 도입에 보다 전향적인 입장을 취해야 한다는 주문도 나왔다. 27일 국정기획위와 한은 등에 따르면 이날 업무보고는... 있는 한은의 통화정책 결정에 큰 걸림돌이다. 유상대 한은 부총재는 지난 24일 기자간담회에서 "주택가격과 가계부채 문제가 금리인하에 이전보다 큰...



[특징주] 신한은행그룹계열 제주은행, 정부 스테이블코인 공동발행 협의체 구축에 협력기대감 ↑

...스테이블코인 협의체에는 KB국민·신한·우리·농협·IBK기업·수협·iM뱅크·케이뱅크가 이름을 올렸으며 하나은행이 최근 가입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스테이블코인 공동 발행을 1차 목표로 두고 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며 신한은행그룹 자회사인 제주은행스테이블코인 협력 기대감이 투자자들의...


제주은행의 주가가 강세를 시현하고 있다.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운영에 관한 세부 내용을 논의할 태스크포스(TF)가 다음주께 윤곽을 드러낼 전망인 가운데, 신한은행 또한 금융당국과 스테이블코인 공동발행을 위한 협의체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27일 주식시장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금융위원회-한국은행을 주축으로 한 스테이블코인 TF를 구성 중인 가운데, 다음 주면 구체적인 윤곽이 나올것으로 전망된다.


원화 스테이블코인은 도입 법안 발의만 된 상태다. 스테이블코인 발행자격이나 인허가 요건, 통화관리 측면에서의 관리방안, 외환거래 관리 등 세부 내용은 TF에서 공론화 과정을 거쳐 구체화한다.


지난 10일 관련 법안이 발의되자마자 시중은행들은 상표선점부터 시작했다.


시중은행 중에는 KB국민은행이 처음으로 'KBKRW' 등 17건의 원화 스테이블코인 상표를 등록했고 뒤이어 하나은행도 'HanaKRW' 등 총 48건의 상표를 출원 신청했다.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은 최근 'BKRW', 'KRWB', 'KKBKRW' 등 총 12건의 상표권을 출원했다. 다른 은행들도 상표 출원을 준비할 방침이다.


신한은행과 하나은행, 케이뱅크는 지난 4월부터 스테이블코인을 이용한 송금 수단을 무역 결제에 활용하는 '프로젝트 팍스(Project pax)'의 사전 검증 은행으로 참여 중이다.


금융당국이 주축인 TF에서 세부 내용이 마련되면 8개 은행이 참여 중인 스테이블코인 협의체에서도 사업 모델 준비에 착수할 전망이다. 스테이블코인 협의체에는 KB국민·신한·우리·농협·IBK기업·수협·iM뱅크·케이뱅크가 이름을 올렸으며 하나은행이 최근 가입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스테이블코인 공동 발행을 1차 목표로 두고 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며 신한은행그룹 자회사인 제주은행에 스테이블코인 협력 기대감이 투자자들의 매수심리를 이끄는 모습이다.


출처 : 파이낸셜포스트(https://www.financialpost.co.kr)


제주은행

-제주은행 신한은행그룹 자회사!!

-2대주주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이 2대주주인 제주은행은 제주도 에서의 한계 기업수의 한게로 이하여 부산에도 일부진출합니다.

그리고 정부의스테이블코인의 발표 더존비즈온의 중소기업의 정보 대략 330개 로 상당히 많은정보 그외 기업의 자회사등등 대략 530개 기업의정보를 관리합니다 즉 erp 제주은행의 기업대출의 자본회수율의 증가와 이익의 직간접의로 연결됩니다. 제주은행 스테블코인 발행과 기업을대상의로한 돈놀이 위험회피능력과 최대주주의자본력과 더불어 더존비즈온의 정보력 막강합니다 ..장기또는 장기로 투자해도 손색이없는 기업이지요 . 이제 시작인 제주은행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신한은행그룹 자회사인 제주은행에 스테이블코인 협력 기대감!

-신한은행과 하나은행, 케이뱅크는 지난 4월부터 스테이블코인을 이용한 송금 수단을 무역 결제에 활용하는 '프로젝트 팍스(Project pax)'의 사전 검증 은행으로 참여 중이다.


[출처] https://www.paxnet.co.kr/tbbs/view?id=N00820&seq=150357589386742
 안드로이드 앱 
 PC 프로그램(유료) 
 PC 프로그램(무료)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주식뉴스PRO 리셀로 모집

종합뉴스!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종합뉴스R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뉴스 프로그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