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AI·양자기술 맞서 나라 지킨다"국정원, 안보기술연구원 설립
드림시큐리티 작성자: 대박찾기행(javaflex)     2024-09-08 16:54:05
[복사]    * 종목을 클릭하면, 종목에 대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 이거 큰거 떠버렸네.
월요일은 안봐도 양자암호 관련주들 상한가인거는 안봐도 비디오다.
이래서 금요일 시간외에 양자암호 관련주들이 급등한거였군.
이미 정보가 새서 시간외에 양자암호관련주들로 돈이 들어온거지.
게다가 10월5일에 국가안보기술연구원법 제정안을 인법한다고했으니 양자암호 관련테마가 죽을수가 없겠어.

일정:
9월9-11일, 미국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양자 컨퍼런스인 '퀀텀 월드 콩그레스 (QWC, Quantum World Congress) 2024'가 열림.

9월10일, 삼성보안기술포럼.

9월10일, 해리스와 트럼프의 첫 TV토론(양자컴퓨터 등 첨단반도체 중국제제 이야기 나올 가능성 높음)

9월9~14일, 삼성에서 봇핏 발표(추석전에 발표하기로했음. 로봇 테마주들 급등가능성)

10월5일, 국가안보기술연구원법 제정안 입법

========

[단독] "AI·양자기술 맞서 나라 지킨다"…국정원, 안보기술연구원 설립
2024.09.08 15:40

과기정통부 산하 '국가보안기술硏' 흡수해 확대 출범

국가정보원이 '국가안보기술연구원' 설립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에 나섰다. AI(인공지능)·양자컴퓨터 등 신기술 개발로 파생되는 안보 위협을 선제 대비하겠다는 취지다. 국정원 역사상 법률을 근거로 산하기관을 설치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8일 정보당국에 따르면 국정원은 지난 5일 이 같은 내용의 '국가안보기술연구원법 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국정원은 다음달 15일까지 국민들로부터 관련 법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행령 제정, 관계부처 협의, 법제처 심사, 국회 제출 등의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올 연말 국회를 통과한다면 국가안보기술연구원은 이르면 내년 초 공식 출범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정원 관계자는 "AI·양자기술 등으로 파생되는 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확보는 국가안보의 필수요소로 대두되고 있다"며 "국가안보기술연구원 설립은 국가안보와 국익수호에 필요한 과학기술 분야 R&D(연구개발)와 기술지원 등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국정원은 우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가보안기술연구소를 흡수해 관련 R&D 역량을 확대·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과기정통부와 국가보안기술연구소를 지원·관리해 오던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와도 별다른 이견 없이 이관에 합의를 마쳤다고 한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는 그동안 과기정통부와 국정원 산하에서 사이버안보 위협 관련 R&D를 해오던 기관이다. 그러나 관리체계가 이원화돼 안보 분야 R&D 역량을 발휘하기 어려웠다는 게 국정원의 설명이다. 법률이 제정되면 국가안보기술연구원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예산·권리·의무 등을 모두 승계하고 출범과 동시에 국가보안기술연구소는 폐쇄된다.


한편 기존 NST 산하 25개 연구기관 체제는 올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이 우주항공청 산하로 이관하면서 23개로 조정됐다. 여기에 국정원 산하로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이동하게 되면서 22개 연구기관 체제로 개편됐다. 과기정통부와 NST 모두 연구소 이관에 큰 이견이 없었다고 한다.

국정원 관계자는 "국가안보기술연구원은 연구와 경영에서 독립성과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할 것"이라며 "국내외 대학, 연구기관 등과 연구협력·학술교류 등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www.paxnet.co.kr/tbbs/view?id=N00820&seq=150357588682023
 안드로이드 앱 
 PC 프로그램(유료) 
 PC 프로그램(무료) 


종합뉴스!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종합뉴스R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주식뉴스 PC 프로그램 무료체험

뉴스 프로그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