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삼일회계법인, ERP 솔루션 `스텔라` 공식 출시

입력
수정2025.04.10. 오후 2:58
기사원문
김지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핑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전문 그룹 핑거와 삼일회계법인이 협력해 기업솔루션 '스텔라(Stella)'를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텔라는 회계·인사·급여·재고·세금신고 등 일반적인 기업 경영관리 업무부터 투자유치 연계, 주주관리까지 지원하는 성장기업 맞춤형 전사적 자원관리(ERP) 솔루션이다.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효율적인 경영 관리를 지원하는 개방형 재무정보 플랫폼으로, 다양한 회계, 세무, 법률, 특허 분야의 전문가, 투자자, IT 서비스 기업과 연계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지원한다.

스텔라를 이용하는 기업은 삼일회계법인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통합경영지원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기업은 단순한 ERP 기능을 넘어, 경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지원과 전문적인 세무·회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직관적인 UI와 모듈형 설계를 통해 기업 규모와 필요에 따라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다. 기업이 필요한 솔루션을 자유롭게 연동하고 통합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해 비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혁신하는 등, 스타트업부터 중견 기업까지 스마트한 경영이 가능하도록 돕는 성공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텔라는 AI 기반 자동화 기능을 통해 회계 처리 및 데이터 입력을 혁신적으로 단순화했다. 매입대금 결제 및 급여 지급을 위해 전표와 연계한 간편 이체 서비스도 제공하며, 홈택스, 정부24 등의 다양한 제증명서 출력 서비스도 지원하여 원스톱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홍준기 삼일회계법인 감사부문 대표는 "스텔라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수적인 경영관리 업무를 쉽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ERP 시스템"이라며 "삼일회계법인 스타트업 통합경영지원서비스와 결합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ERP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이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인주 핑거 대표 역시 "스텔라는 기존 ERP 시스템의 복잡한 사용성을 개선하고, 스타트업과 성장 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 기능을 한곳에 모은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국내 최대 회계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신뢰도 높은 통합경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기업이 보다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김지영기자 jy1008@dt.co.kr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