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왼쪽부터)정상훈 에스필코리아 대표와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 후 악수하고 있다/사진제공=아카라라이프 |
양사는 에스필코리아의 LED 조명 시스템과 아카라라이프의 IoT 기술을 결합, 스마트 IoT 조명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에스필코리아 스마트팜 브랜드 '썬인팜'(Sun in Farm)의 스마트팜 사업에 IoT 기술을 접목, 스마트팜 분야에서 혁신을 꾀하겠다는 방침이다.
에스필코리아는 2013년 설립된 조명 전문기업으로, LED 조명기구 개발 및 생산·설계·납품·시공 등을 아우르는 업체다. 호텔, 리조트, 미술관, 백화점뿐 아니라 팝업스토어 등의 공간에서도 조명 효과를 높이고 있다. 최근엔 스마트팜 기술을 적용한 전시 공간 썬인팜을 오픈했다.
아카라라이프는 글로벌 IoT 기업 아카라와 함께 2019년 국내에 설립한 조인트벤처로, 고품질의 IoT 디바이스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홈, 스마트오피스뿐 아니라 보안 및 실버케어,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서 IoT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대표는 "에스필코리아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공간 조성 시 조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업"이라며 "양사는 스마트 IoT 조명 시장의 확대를 위해 시각적 효과뿐 아니라 기술적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