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김포과학기술고와 UAM 인재양성 ‘맞손’

입력
기사원문
이대현 기자
TALK new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교육 지원 업무협약.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제공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김포과학기술고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19일 도심항공모빌리티(UAM)의 발전을 견인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김포과학기술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차 융기원장과 안항일 김포과학기술고 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자율주행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도시교통으로 주목받고 있는 UAM 분야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등 지역 기반 UAM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의 안정적인 교육 운영 지원 협력 △지역에 필요한 UAM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UAM 인재 양성을 위한 우수 교육과정 추진 및 운영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 체제 구축 강화 등이다.

차석원 융기원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우수 산업인력 양성을 도모해 지역에 필요한 UAM 인재 양성을 위한 우수 교육과정 추진과 미래유망산업 및 지역전략산업 발전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