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한솔피엔에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 제조 전시회에 참가해 제조IT 통합 솔루션 브랜드 '임팩토(I'MFACTO)를 선보인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한솔피엔에스는 '2025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utomation World 2025)'에 참가한다.
2015년에 시작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최신 제조 기술 및 솔루션 분야의 대표적인 전시회로서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코엑스 등이 공동 주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솔피엔에스는 '제조 IT의 모든 흐름'이라는 주제로, 자사 통합 솔루션 브랜드 '임팩토'를 선보인다. 임팩토는 기존의 개별적인 제조 IT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제조 현장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효율적인 자동화를 구현하는데 최적화됐다.
한솔피엔에스는 △로봇 자동화 △데이터 수집(DPS) △동적 모니터링(DMS) △제조실행(MES) △설비자산관리(PAM), △창고관리(WMS), △전사적자원관리(ERP) △제조AI솔루션(MAI), △환경안전보건관리시스템(ESH) 등 총 9개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한솔피엔에스는 지난 2022년부터 AI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제조 현장을 연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임팩토'에 적용하고 있다.
한솔피엔에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장의 문제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전문 IT솔루션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