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산사 상장 최대수혜주...!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작성자: 아무개()     2025-12-02 13:17
[복사]    * 종목을 클릭하면, 종목에 대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0조’ 꿈꾸는 무신사, 상장 주관사에 한투·KB·씨티·JP모간

기업가치 10조원을 희망하는 패션 기업 무신사의 상장 주관사단이 확정됐다. 무신사는 내년 상반기 중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에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하고 해가 바뀌기 전 상장을 완료하겠다는 방침이다.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국내 증권사 중에선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 해외 증권사 가운데서는 씨티글로벌마켓증권과 JP모간을 주관사로 선정했다.

씨티는 대표주관사로 낙점됐고, JP모간은 공동주관사다. 다만 한투증권과 KB증권 중에서는 어느 곳이 대표주관사를 맡을지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 10월 총 11개 증권사를 상장 주관 후보로 올려 프레젠테이션(PT)을 진행한 바 있다. 국내 증권사 중에선 미래에셋증권·KB증권·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신한투자증권·하나증권이 후보로 선정됐으나, 가장 유력한 후보로 거론됐던 미래에셋이 PT에 참여하지 않고 중도 포기하며 결과를 예단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기도 했다. 외국계 증권사 중에서는 골드만삭스, 씨티증권, JP모건, 모건스탠리, UBS 등 도전장을 내민 5개사가 모두 숏리스트에 포함된 바 있다.

무신사는 10조원의 기업가치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액과 영업이익이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에도, 업계에서는 10조원이 지나치게 높다는 얘기가 나온다. 주가수익비율(PER)을 기반으로 기업가치를 산정할 경우 지난해 당기순이익(698억원)에 무려 143배를 곱해야 10조원이 나올 수 있다.

주관사단을 확정한 만큼, 무신사는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착수해 내년 상반기 중 거래소에 상장 예심을 청구할 계획이다. 내년 중 상장까지 완료한다는 게 목표다.

[출처]
 PC 프로그램(유료) 
 PC 프로그램(무료) 
 안드로이드 앱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가장 빠른 뉴스 프로그램: 주식뉴스PRO

실시간 찌라시 - 찌라픽

주식테마, 테마랭킹, 주도주파악

종합뉴스!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종합뉴스R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뉴스 프로그램 개발

주식뉴스PRO 리셀로 모집